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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공부

클래스 설계

예제

package thirdJava;
//[우리가 클래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4가지 STEP 이 필요합니다!
//
//1.만들려고 하는 설계도를 선언합니다(클래스 선언)
//2.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속성(필드)를 정의합니다.
//3.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을 정의합니다.(생성자)
//4.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행위(메서드)를 정의합니다.
public class Car {
    //<필드 영역>

    String company; //자동차 회사
    String model; //자동차 모델
    String color; //자동차 색

    double price; //자동차 가격
    double speed; //자동차 속도, km/h
    char gear; //기아상태(P, R, N, D)
    boolean lights; // 자동차 조명의 상태

    // <생성자 영역>
    //생성자 : 처음 객체가 생성될 떄(instance화) 어떤 로직을 수행해야 하며, 어떤 값이 필수로 들어와야 하는지 정의!
    public Car (){
     // logic
     //기본생성자 : 생략이 가능
    }

    //<메서드 영역>

    //gasPedal
    //input : km/h
    //output : speed
    double gasPedal(double kmh){
        speed = kmh;
        return speed;
    }
    //breakPedal
    //input : x
    //output : speed
    double brakePedal(){
        speed = 0;
        return speed;
    }
    //changeGear
    //input : gear(char type)
    //output : gear
    char changeGear(char type){
        gear = type;
        return type;
    }
    //onOffLight
    //input : x
    //output : light(boolean)
    boolean onOffLights(){
        lights = !lights;
        return lights;
    }
    //horn
    //input : x
    // output : x
    void horn(){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빵빵!");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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