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제
package thirdJava;
//[우리가 클래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4가지 STEP 이 필요합니다!
//
//1.만들려고 하는 설계도를 선언합니다(클래스 선언)
//2.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속성(필드)를 정의합니다.
//3.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을 정의합니다.(생성자)
//4.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행위(메서드)를 정의합니다.
public class Car {
//<필드 영역>
String company; //자동차 회사
String model; //자동차 모델
String color; //자동차 색
double price; //자동차 가격
double speed; //자동차 속도, km/h
char gear; //기아상태(P, R, N, D)
boolean lights; // 자동차 조명의 상태
// <생성자 영역>
//생성자 : 처음 객체가 생성될 떄(instance화) 어떤 로직을 수행해야 하며, 어떤 값이 필수로 들어와야 하는지 정의!
public Car (){
// logic
//기본생성자 : 생략이 가능
}
//<메서드 영역>
//gasPedal
//input : km/h
//output : speed
double gasPedal(double kmh){
speed = kmh;
return speed;
}
//breakPedal
//input : x
//output : speed
double brakePedal(){
speed = 0;
return speed;
}
//changeGear
//input : gear(char type)
//output : gear
char changeGear(char type){
gear = type;
return type;
}
//onOffLight
//input : x
//output : light(boolean)
boolean onOffLights(){
lights = !lights;
return lights;
}
//horn
//input : x
// output : x
void horn(){
System.out.println("빵빵!");
}
}
'JAVA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객체의 속성 : 필드 (0) | 2023.10.16 |
---|---|
객체 생성 (0) | 2023.10.16 |
객체와 클래스 (0) | 2023.10.16 |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(0) | 2023.10.16 |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3.10.16 |